간식이지만 건강해

건강한 간식 리뷰

그냥 먹어도 맛있는 유기농 누룽지 솔직리뷰

어꼬시프니 2021. 1. 21. 00:17

맛있어서 제목을 이렇게 지은 것이 아니라 제품이름이 "그냥 먹어도 맛있는, 유기농 누룽지"이다.

과자를 끊을 수는 없고, 먹기는 해야겠고.... 건강한 간식을 찾던 중에 우연히 발견했다. 예쁜 포장지에 유기가공식품 인증마크도 있어서!

 

 

제품명 : 그냥 먹어도 맛있는, 유기농 누룽지
가격 : 7,500원
규격 : 50g * 5봉지
칼로리 : 195 kcal (50g 1봉지 기준)

 

 

나는 롯데백화점 시시호시 매장에서 샀고 집에와서 검색해봤는데, 이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이 인터넷보다 더 저렴했다.

네이버로 검색했을 때 7,900원 정도였고 배송비 3,000원까지 별도로 붙었다. (인터넷구매는 다른 제품 살 때 같이사는 경우가 아니라면 좀 부담되는 가격이 되어버림)

 

 

 

산 이후에 생각난 건데, 요즘에는 포장지가 참 중요한 것 같다. 화이트 톤의 박스와 글씨체가 정갈한 느낌을 줬고, 유기가공식품이라는 저 초록색 인증마크도 눈에 더 잘 띄었다.

실제로는 더 밝은 화이트톤 박스다

 

 

포장 박스를 열면 이런식으로 봉지 안에 누룽지가 담겨있다. 그런데, 이 봉지 질겨서 정말 안뜯긴다. 

크기는 주먹보다는 조금 큰 정도

 

 

간신히 뜯어서 누룽지 한 조각을 꺼내보았다. 먹기좋게끔 잘게 부서져있다.

개인적으로 누룽지를 찾아서 먹지는 않지만, 건강한 간식이라는 의미로 접근했을 때는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했다. 질긴 포장지 덕분인지 제품 컨디션이 엄청 좋아서 아주 바삭바삭하고 고소했다. 보통 유기농 제품은 덜 자극적이라 맛이 심심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 누룽지는 원래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이라 그런지 어색함이 없었다.

 

 

그리고, 이 누룽지 한 봉지에는 단백질 3g이 들어있다. 두 봉지 먹으면 단백질 6g 섭취 가능! 

참고용으로 영양성분도 올린다. 나트륨 20mg으로 아주 소량 들어가있다. (WHO의 하루 나트륨 권장량 2,000mg)

그냥 먹어도 맛있는, 유기농 누룽지 영양성분

 

그동안 아주 자극적인 과자만 먹었었는데 앞으로는 건강한 간식으로 조금씩 바꿔나가야할 것 같다. 이 누룽지도 가끔씩 사먹는 리스트에 넣어야겠다. 21년은 유기농 함량이 높거나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은 간식으로 탈바꿈 하는 것이 목표다. 내 몸 건강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로.

 

 

 

※ 유기가공식품, 유기농 함량에 대한 설명 링크 참조 (간단하고 짧게 정리)

유기가공식품이란?

 

유기가공식품이란? (알기쉽게 정리)

유기가공식품이란? → 유기 농산물 · 축산물 · 수산물을 원료 또는 재료하여 제조 · 가공 · 유통되는 식품을 말한다. 예를들어, '유기농 쌀'로 만든 누룽지, '유기농 콩'으로 만든 두부, '유기농

gggg100.tistory.com

 

1 2 3 4 5